미국의 지하 낙태 네트워크

미국의 지하 낙태 네트워크

미국의

안전사이트 추천 미국 공화당이 다수를 차지하는 14개 주가 Roe v Wade의 전복에 따라 엄격한 낙태법을 즉시 제정한 후, 여성의 지하 네트워크는

사람들이 이제 불법 임신 중절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화요일 오후 9시 30분 ‘플랜 B: 미국의 낙태’를 시청하거나 SBS 온디맨드를 통해 스트리밍하세요.

앨라배마의 공화당 요새에서 로 대 웨이드 이후 미국의 현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미국 대법원이 1973년 전국적인 낙태 권리를 인정한 판결을 뒤집은 지 한 달이 넘었습니다.

14개 주는 즉시 낙태를 범죄화했으며 총 26개 주는 낙태 절차를 금지하거나 엄격하게 제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앨라배마는 그러한 주 중 하나였으며 의료 응급 상황이나 심각한 태아 기형의 경우에만 낙태를 허용합니다. 강간이나 근친상간을 통해

임신한 사람들은 예외가 아닙니다.More news

250만 여성의 고향인 앨라배마는 미국 남부의 심장부로 여겨지지만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가난한 주이며 미국에서 유아 사망률이 가장 높은 곳 중 하나입니다.

헌츠빌에 있는 앨라배마 여성 센터는 낙태가 여전히 합법이었을 때 주에서 운영 중인 단 세 곳의 클리닉 중 하나였습니다.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Kathy Zentner는 목소리가 높은 시위대를 지나 클리닉으로 여성을 안내했습니다. 그녀는 클리닉의 문이 열린 마지막 날을 설명합니다.

그녀는 SBS 데이트라인과의 인터뷰에서 “마지막 날에는 모든 의자가 찼다.

“그날 예약된 환자가 35명이었던 것 같아요.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여성들이 안타깝습니다.”

그녀는 센터에서 마지막으로 낙태를 받은 사람은 루이지애나에서 온 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침부터 ​​약을 먹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날 낙태를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일을 마친 시간은 오후 4시쯤이었습니다.

“나는 그녀에게 다가가 팔로 그녀를 감싸고 … 말했어요. 알다시피, 당신은 앨라배마주에서 합법적인 낙태를 한 마지막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알고 있어요. 정말 감사해요’라고 말합니다.”

낙태는 지하로 간다

공화당이 다수를 차지하는 국가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에서 새로운 움직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 비밀 그룹은 1969-73년 로 이전 시대에 사람들이 저렴하고 무료로 불법 낙태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왔던 지하 여성 네트워크인 ‘제인스’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적어도 11,000명에게 도움을 제공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일랜드*는 ‘제인스’라는 새로운 시대의 일부이며 이 주의 낙태 금지를 뒤집기 위해 모든 위험을 무릅쓰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SBS 데이트라인과의 인터뷰에서 “’불의가 법이 되면 저항은 의무화된다’는 말을 우리 그룹에서 많이 사용하는데 우리는 저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