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민 땅 교육을 완전히 통제하기로 설정했습니다.

원주민 땅 학교 과정을 개발하고 졸업 요건을 설정하며 교사를 인증합니다.

옹호자들은 이것이 50년 동안의 움직임이라고 말합니다.

1972년에 National Indian Brotherhood(현재의 Assembly of First Nations)는 인디언 교육의 인디언 통제(Indian Control of Indian Education)
라는 정책 문서를 발행했습니다. 2022년에는 BC주에 최소 4개의 퍼스트 네이션 그룹이 있습니다. 그 통제를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육은 캐나다에서 주정부의 책임이지만 원주민 교육은 연방 관할 하에 있습니다. 그러나 2006년에 연방 정부는 BC 주에서 원주민을
개별적으로 허용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인수합니다.

15년 간의 협상 끝에 이제 그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총판

이 법안을 지지한 단체인 퍼스트 네이션스 교육 운영 위원회(First Nations Education Steering Committee)의 전무 이사인 데비 제프리(Debbie Jeffrey)는 “오랫동안 지속된 탐구”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1972년 정책 보고서가 발표된 이래로 원주민 교육의 주요 동인이자 교장이었던 원주민 교육에 대한 원주민 통제의 구현”이라고 말했습니다.

원주민 땅 교육

13개의 First Nations가 연방 정부와 자체 협상을 진행하여 교육 관할권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이 협정은 국가들에게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졸업 요건을 설정하고, 교사와 학교를 인증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그들은 또한 그러한 일을 할 자금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1월 9일, 밴쿠버 섬의 Cowichan 부족은 Lil’wat Nation, Seabird Island Band, Ktunaxa Nation의 ʔaq̓am에 이어 네 번째 퍼스트 네이션 커뮤니티가 되었습니다.

Cowichan 부족을 대신하여 협상한 Stephanie Atleo에 따르면 의회는 한 달 안에 이를 비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육 통제 원주민 땅

올해 후반에 그녀는 4개의 커뮤니티가 이사회를 구성하여 커리큘럼 및 교사 인증 지침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지금과 그때 사이의 협정을 비준하고 2022-23 학년도에 대한 변경 사항을 시행할 계획인 다른 First Nations와 합류할 것입니다.

지방정부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21년 10월에 관할권 협정을 맺은 모든 퍼스트 네이션에게 교사를 인증하고 규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기사 보기

지금까지 BC 주에는 퍼스트 네이션만이 존재했습니다. 관할권을 협상할 수 있는 입법적 틀을 마련해야 합니다. 전국적인 법안을 만들려는 시도는 2014년에 통과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는 관할권이 현대 조약의 일부로 다른 지방의 원주민에게 이양되었습니다.

Atleo는 이룩한 발전이 어마어마하다고 말합니다.

Atleo는 “교육에 대한 권력, 통치권을 되찾고 가족 및 아이들과 함께 학교에 있을 때 무엇이 ​​가장 잘 봉사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정말 흥미로운 시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새로운 커리큘럼이 그녀와 같은 일부 국가들이 이미 예약제 학교에서 하고 있는 일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전통적인 교육 방식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