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라이스: 싱가포르의 사랑받는 요리가 위협받는 이유

치킨 라이스: 싱가포르의 사랑받는 요리가 위협받는 이유
Rachel Chong은 치킨 라이스를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에 세 번 먹습니다.

“그것은 제 목록에서 1위입니다. 그것은 편안한 음식이며 [그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가 먹는 노점인 Ah Keat 치킨 라이스의 표준 주문 가격은 S$4($2.90, £2.30)입니다.

많은 싱가포르인에게 향긋한 밥 위에 데친 닭고기 또는 구운 닭고기 한 접시가 가장 좋아하는 식사입니다. 흔히 그 나라의 국민음식이라고 합니다. 한 노점 주인은 BBC에 “싱가포르는 치킨 라이스를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뉴욕에서 피자를 먹지 않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 많은 사랑을 받고 저렴한 식사는 곧 구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더 비쌀 수 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주원료인 닭고기가 수출 규제의 타격을 받았기 때문이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전 세계적으로 가격이 치솟으면서 일부 아시아 국가들은 국내 공급을 보호하기 위해 주요 식품의 수출을 금지하거나 제한했습니다. 이번 주 말레이시아는 수출할 수 있는 닭의 양을 줄였습니다.more news

파워볼 추천 식품 수출 금지가 우려되는 이유

라이스


높은 생활비가 싱가포르의 가난한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
인도가 밀 수출을 금지하고 설탕의 해외 판매를 제한했고, 인도네시아가 국내 식용유 가격을 억제하기 위해 팜유 수출을 차단한 데 따른 것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식품 수입에 의존하는 국가에서 필수 품목의 비용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식량의 90% 이상을 수입하는 싱가포르의 경우 특히 규제가 우려된다. 이 섬 국가는 소비하는 닭고기의 3분의 1을 말레이시아에 의존합니다.

싱가포르의 거의 모든 푸드 코트와 호커 센터에서 볼 수 있는 치킨 라이스 포장 마차에는 수출 규제 소식이 들리면 당연히 줄을 서게 됩니다.

리센룽(Lee Hsien Loong) 싱가포르 총리는 “이번에는 치킨이고 다음에는 다른 것이 될 수 있다. 우리는 이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치킨 라이스에 사용되는 새는 일반적으로 말레이시아에서 싱가포르로 산 채로 수출되어 도축, 요리 및 제공됩니다.

이는 말레이시아가 닭고기 수출을 차단한 이후 더 이상 불가능했으며 정부는 “국내 가격과 생산이 안정될 때까지” 금지 조치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 치킨 라이스 노점의 대기열.
이미지 캡션,
치킨 라이스 포장 마차는 도시 전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Ah Keat 치킨 라이스의 소유주인 Lim Wei Keat는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연료와 옥수수 사료 비용이 증가했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치킨 공급업체가 올해 그에게 약 20%의 추가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했지만 가격을 인상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치킨 라이스의 가격을 인상하고 싶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고객을 몰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Lim 씨는 말했습니다. “우리가 예상하는 것은 약 한 달 동안 가격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실제로 접시당 50센트씩 가격을 인상해야 합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앞으로 며칠 동안 치킨을 충분히 얻지 못할 수도 있다고 걱정합니다.

부족분을 메우기 위해 그는 냉동 고기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임씨는 “냉동에 대한 인식은… 냉동실 냄새가 나거나 질감이 다르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솔직히 나는 큰 차이를 보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