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C: 여론조사를 통해 표현되는 국민의 의지

CHRC: 여론조사를 통해 표현되는 국민의 의지
캄보디아인권위원회(CHRC)의 케오 레미 위원장은 최근 선거를 계기로 캄보디아에 새로 도착한 유엔인권고등판무관실(OHCHR) 대표인 루에이다 엘 하게(Roueida El Hage)를 만났다.

CHRC

카지노사이트 제작 이 회의는 정당, 시민사회단체(CSO), 중앙선거관리위원회(NEC)가 6월 5일 코뮌 평의회 선거가 치러진 조건에 대해

계속해서 논쟁을 제기하고, 일부에서는 선거가 공정하고 자유로우며, 다른 사람들은 그 특성에 이의를 제기합니다.

“누구도 국민들에게 투표를 강요하거나 투표소에 가는 것을 막지 않았고, 어느 정당에 투표했는지 아무도 볼 수 없도록 비밀 투표로 투표했습니다.

우리는 우리 국민이 선택권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나는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정당이 하나뿐인 것이 걱정됐다”고 레미는 말했다.

그는 헌법에 명시된 바와 같이 캄보디아는 다당제 민주주의 체제를 고수하고 있으며 건국 문서의 이 조항은 수정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캄보디아 국민이 5년마다 실시되는 선거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를 표명했다고 말했다. more news

선거 직전에 OHCHR 대변인 Liz Throssell은 6월 5일 선거를 앞두고 야당 후보를 겨냥한 위협, 협박 및 방해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NEC는 6월 7일 선거 전날과 투표 기간 동안 참여 정당으로부터 부정 행위 혐의에 대해 총 65건의 불만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CHRC

NEC 대변인 솜 소리다(Som Sorida)는 포스트에 65건의 민원이 집권 캄보디아인민당(CPP), 촛불당(CP), 풀뿌리민주당(GDP)에 의해 다양하게 접수됐다고 말했다.

캄퐁참(Kampong Cham)과 씨엠립(Siem Reap) 지방선거관리위원회에 각 지방의 코뮌 선거관리위원회를 상대로 두 건의 민원이 접수됐다.

“고소 대상은 고발[36건]과 비리 고발[29건]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검찰 고발은 시의회 선거법 14조를 위반하여 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는

반면, 비리 고발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범죄가 아닌 절차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Sorida가 설명했습니다.

많은 정당과 관찰자들은 선거가 자유롭고 공정하며 공정하다고 말했지만 촛불당과 캄푸체아니윰당 두 정당과 5개 NGO는 선거가 공정하지 못했다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캄보디아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 위원회(Comfrel)와 ADHOC를 포함한 5개 CSO는 일부 투표소에서 일부 부정 행위를 지적했다고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그들은 부정 행위가 Tbong Khmum 지방의 2개 코뮌에서 참관인을 막았고, 일부 방송국은 개표 중에 문을 닫고 선거를 게시하지 못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NEC 대변인 솜 소리다(Som Sorida)는 포스트에 65건의 민원이 집권 캄보디아인민당(CPP), 촛불당(CP), 풀뿌리민주당(GDP)에 의해 다양하게 접수됐다고 말했다. 반면, 비리 고발은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범죄가 아닌 절차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Sorida가 설명했습니다.